보도자료) “한반도-팔레스타인 평화협력의 필요성과 방안” 세미나 보도 요청의 건

문서번호: 남북평화재단-보도자료-230316호
문서발송: 2023년 3월 16일
수 신: 각 언론사
발 신: 남북평화재단 팔레스타인위원회
제 목: “한반도-팔레스타인 평화협력의 필요성과 방안” 세미나 보도 요청의 건

  1. 평화의 인사를 드립니다.
  1. 남북평화재단은 남북의 평화, 나아가 세상의 평화를 위해 전 세계 분쟁과 갈등으로 고통당하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연대의 손을 내미는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1. 특별히 지난해 11월, 팔레스타인-이스라엘 지역에 평화가 정착되기를 소원하며 평화의 올리브나무 심기 캠페인과 팔레스타인 지역 인식 개선 사업 등을 진행하고자 ‘남북평화재단 팔레스타인위원회(이하, 위원회)’를 조직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위원회에서는 오는 3월 23일(목) 오후 2시부터 “한반도-팔레스타인 평화협력의 필요성과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어 팔레스타인-이스라엘 평화를 위한 한국교회와 시민사회의 책임과 역할을 논의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1. 이에 귀사의 취재와 보도를 요청드리며, 자세한 내용은 첨부한 보도자료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재)남북평화재단 이사장 김 영 주
남북평화재단 팔레스타인위원회 위원장 유 진 룡
(직인생략)

이스라엘-팔레스타인 평화를 말하다

한반도팔레스타인 평화협력의 필요성과 방안세미나 개최

남북평화재단 팔레스타인위원회(위원장: 유진룡)는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문제의 쟁점을 살펴보고 평화협력의 길을 모색하는 세미나를 오는 3월 23일 오후 2시, 새길기독사회문화원(중구 통일로 114 지하 101호)에서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국제분쟁 전문기자 김재명 박사(저서: 『눈물의 땅, 팔레스타인』)가 팔레스타인-이스라엘 문제의 역사적 쟁점과 현안에 대해 강연하고, 감리교신학대학교 이환진 교수가 신학적 성찰을 나누며, 팔레스타인평화연대 새라 활동가가 BDS(보이콧, 투자철회, 제재) 운동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리고, 고양YMCA와 남북평화재단 등이 참여하고 있는 <팔레스타인 올리브나무 심기 캠페인> 2022년도 모금 결과와 2023년 계획 등을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남북평화재단 팔레스타인위원회 유진룡 위원장은 “팔레스타인 땅의 날(3월 30일)을 앞두고 이스라엘 편향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팔레스타인-이스라엘 갈등 문제를 보다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보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준비했다”고 밝히며 “한국 시민사회와 교회가 팔레스타인 평화를 위한 옹호활동과 캠페인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남북평화재단은 이번 세미나에서 다뤄지는 내용을 토대로 팔레스타인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가이드북(e-book)을 5월 중 제작, 배포할 계획이다.

Categ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