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예루살렘 YMCA에서 온 팔레스타인 긴급호소문 (2023.10.19)을 요약하여 전해 드립니다.
지난 30년 동안 정의로운 평화를 달성하고 팔레스타인 국가를 수립하려는 모든 노력은 이스라엘 정착촌 건설을 위한 지속적인 토지 몰수와 심각한 봉쇄로 인해 반복적으로 방해를 받았습니다. 가자지구와 서안지구의 아파르트헤이트(인종차별) 체제의 고착은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고통을 가중시키고 폭력의 악순환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 팔레스타인 정치는 주로 가자지구의 하마스와 서안지구의 팔레스타인자치정부(PA)로 나뉘어 있어 통합과 민주적 절차가 부족합니다. 팔레스타인 시민사회단체는 이스라엘의 점령과 정치적 자금 제한으로 인해 심각한 어려움에 직면해 있으며, 이로 인해 지역사회 발전과 인도주의적 지원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가자지구는 현재 대재앙 상황입니다. 인구 약 230만 명 중 18세 미만 어린이가 50%이고, 70%가 난민인 지역입니다. 16년이 넘는 봉쇄와 심각한 제한, 의료 서비스를 포함한 필수품에 대한 제한된 접근, 불법적인 백린탄을 사용한 민간인에 대한 반복적인 공격 및 공습으로 가자지구 사람들은 심각한 인도주의적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현재 가자지구에서 전쟁이 발발하면서 3,500명 이상의 민간인이 사망하고 12,000명이 부상했으며, 그 중 대다수는 어린이와 여성입니다. 그 중 500명은 가자지구의 알아흘리 아랍 병원에 대한 공습으로 사망했고, 사망자 숫자가 분 단위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자지구는 또한 (이스라엘의 의한) 물, 전기, 연료 및 식량 등에 대한 전면 금지로 고통을 견뎌내야 하며 필수적인 건강 및 음용수 서비스를 위협받고 있습니다. 병원에서는 연료 비축량이 줄어들고 있어 의약품과 혈액이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전력 부족은 냉장 및 관개 시설을 방해하여 식량 안보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10월 18일 기준)
동예루살렘을 포함한 서안지구에서는 2023년 10월 7일부터 이스라엘 점령군(IOF)이 서안지구를 전면 포위하여 예루살렘을 포함한 팔레스타인 도시 간 이동과 여행을 제한했습니다. 게다가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군의 대결이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적대 행위가 시작된 이후 IOF는 어린이 15명을 포함해 팔레스타인 사람 61명을 살해했습니다. 또한 팔레스타인수감자협회(Palestinian Prisoners Society)에 따르면 현재까지 700명의 팔레스타인인이 구금되었습니다. 쿠스라(Qusra) 마을에서 두 차례 연속 (유대인 불법) 정착민의 공격이 진행되는 동안 이스라엘 정착민에 의해 추가로 6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습니다. 유엔 인도주의업무조정국(OCHA)은 팔레스타인인에 대한 정착민의 공격이 70건에 달하고 있고, 이스라엘군에 의한 것을 포함해 사상자나 재산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기록했습니다. (10월 18일 기준)
이에 여러분께 요청합니다.
현재 전쟁이 확대되면서 피해를 입고 있는 지역사회 부상자들을 지원해 주십시오. 심리적 응급처치와 필수 의료 보조장치(예: 휠체어, 관절보조기(AFO), 목발 등), 약물 치료, 물리 치료 세션을 포함한 긴급 의료 지원이 현 전쟁 상황 중 부상당한 사람들에게 제공됩니다. 이 지원은 서안지구 거주자와 서안지구에 온 가자지구 출신 개인 모두에게 제공됩니다.
지역 사회 돌봄을 위해 지원해 주십시오. 베들레헴과 헤브론에서 피해를 당하고 있는 지역사회의 식량, 위생, 안전 문제 해결이 필요합니다. 취약 계층에게 음식 바구니, 위생 키트, 의료 용품, 안전 및 응급 처치 키트를 제공하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해결하고 심리사회적 건강을 촉진하기 위한 정신 건강 및 심리사회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남북평화재단은 팔레스타인 현지 협력기관인 동예루살렘YMCA의 긴급 요청에 응답하기 위해, 가자 지구 및 서안 지구 피해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 모금을 시작합니다. 특별히, 고통 받는 팔레스타인 어린이들을 기억해주시고 기도와 후원으로 협력해 주시기 부탁드립니다.